행정서비스헌장

시민이 함께하는 전국 제일 문화복지도시

서비스 이행기준

  1. 시민 개개인이 생활주변의 각종 위험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매년 재난안전관리 매뉴얼 책자를 발간하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재난발생 시민행동요령도 월1회 이상 홍보하여 안전 행정서비스를 적극 지원 하겠습니다
  2.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매월 4일 정례적으로 범시민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재난취약가구에 대한 생활 안전점검을(전기, 가스분야 300세대)실시하여 안전복지 서비스를 운영하겠습니다.
  3. 기상특보 발효시 신속한 기상정보 문자서비스와 재난유형별 자연재해대책 종합계획을 수립 추진하여 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CCTV 확대 구축을 통하여 4대악 근절과 범죄취약 계층인 여성 및 어린이의 안전을 지키고 신속하고 투명한 CCTV설치사업 추진으로 시민이 행복한 안전도시를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5. 지역주민 및 학생을 대상으로 연3,000여명에게 화재․화생방․심폐소생술 등 실전체험훈련으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재난위기대응능력을 배양토록 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재난안전 시민행동요령 홍보 안전기획팀 ☎ 032-625-4012, 4013 ☎ 032-625-4019
자연재난 피해 감소 방재대책팀 ☎ 032-625-4021
재난취약가구 안전복지 서비스 운영 재난관리팀 ☎ 032-625-4026
CCTV설치 확충 영상관제팀 ☎ 032-625-4036
민방위 시민 실전체험교육 안전교육팀 ☎ 032-625-4051
부천시도우미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전화번호 : 032-320-3000
민원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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